서비스 핵심 가치

핵심 가치는 우리의 전략과 기능에 녹아있는 일련의 원칙들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과 파트너들은 Meta Seoul의 미래에 대한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개인화된 콘텐츠

개인화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그리고 넷플릭스와 같은 앱들은 랭킹 알고리즘에 개인화를 성공적으로 도입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검색을 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대량의 맞춤형 콘텐츠 큐레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사용자들은 스크롤을 내리는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도 적합한 콘텐츠를 곧바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웹1.0 지도 기반의 앱에서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Meta Seoul은 개인화의 개념을 완전히 반영하여 지도상의 콘텐츠가 매 유저에게 맞춤형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합니다. Meta Seoul의 콘텐츠는 유저들로부터 크라우드 소싱된 것이기 때문에,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의 유형에 있어 어떠한 제한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교통 정보, 동네 뉴스, 소셜 이벤트, 마트 할인, 라이프스타일, 아름다운 풍경, 가벼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모두 포섭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다채로운 콘텐츠들의 조합은 각 개인 유저들의 선호도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될 것이며, 모두의 취향에 부합하도록 준비될 것입니다.

실시간 콘텐츠

서울은 변화무쌍합니다. 며칠 전만 해도 유의미했던 정보가 하루아침에 쓸모없어질 수 있습니다. 콘텐츠의 실시간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신순, 그리고 적합도순으로 콘텐츠에 순위를 매겨서 마치 실시간으로 공유되고 있는 듯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위치 인근의 다른 사용자들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낡은 리뷰 시스템 대신에 현장에 있는 사람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직접 물어볼 수 있습니다. 대기 줄이 얼마나 길고, 거리는 얼마나 번잡하며, 사용자가 찾고자 하는 상품의 재고가 옷가게에 여전히 있는지 직접 물어볼 수 있습니다. Meta Seoul에서 사용자들은 거실에서 접속하면서 마치 스스로가 관심 지역에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고신뢰 콘텐츠

웹2.0 지도 기반의 서비스는 조회수를 통해 창출되는 광고 수익에 대부분 의존하였습니다. 체류 시간과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서 전통적인 플랫폼들은 고의적으로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생성하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이로서 콘텐츠의 양을 위해 질을 희생하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익명의 글을 작성하게 되면 들어가는 노력은 줄어들지만 동시에 가짜 리뷰의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허위 리뷰가 많아지면 사용자들이 진실된 리뷰와 거짓된 리뷰를 분별하기 어려워집니다. 이 때문에 오늘날의 별점 리뷰는 신뢰하기 어렵습니다. Meta Seoul은 봇을 사용하거나 인위적으로 만들기 어려운 숏폼 (short-form) 영상을 활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또한, 광고 의존도를 낮춤으로써 수준에 미달하는 콘텐츠를 대량 유입시킬 필요가 없어집니다. 그 대신, Meta Seoul은 다른 곳에서 찾아볼 수 없는 창의적이고 독특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오가닉 사용자 성장을 촉발시킬 계획입니다. 사용자들은 콘텐츠의 질, 콘텐츠에 대한 선택권, 그리고 큐레이션에 대한 통제권을 되찾고 탈중앙화된 사용자 생성 콘텐츠 생태계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C2E (Create to Earn) & E2E (Easy to Earn)

지속 가능한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은 Meta Seoul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요건입니다. 따라서, Meta Seoul은 첫 날부터 견고한 크리에이터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해 투자할 것입니다. 전문적인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은 투입한 시간과 노력에 상응하는 보상을 얻게 될 것입니다.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보상은 고품질 콘텐츠를 만드는데 들었던 노력을 자연적으로 보상해야 합니다. 전문 크리에이터 외에도, 누구든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습니다. 영상을 만들든지 시청하든지, Meta Seoul에 참여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