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Seoul
  • 메타서울
    • 서문
    • 미션
    • 트윈 메타버스 구조
    • 모바일 앱
      • 서비스 핵심 가치
      • Meta Seoul 모바일 앱 핵심 기능
      • Meta Seoul 성장 방법론
  • 사용자 경험 A: 시민
  • 사용자 경험 B: 타일오너
    • 타일오너의 라이프싸이클
      • 타일 구매
      • 타일 개발
      • 수익 창출
  • 타일
    • 타일 개념
    • 타일 시스템
      • 기본 타일
      • 타일 그룹
      • 특수 타일
    • 타일의 티어와 속성
      • 타일 티어
      • 타일 속성
    • 타일 분양
      • 특별 분양 계획
      • 일반 분양 계획
  • 이코노믹스
    • 이코노미의 원칙
    • 이중 화폐 시스템
      • 티어-1 화폐: 마일리지 리워드
      • 티어-2 화폐: $SPOT
  • 기술
    • 설계 원칙
    • 폴리곤 + $SPOT
  • 가버넌스
  • 파트너십 & 에코시스템
  • 로드맵
  • 주의 및 면책사항
  • 백서 업데이트 이력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1. 메타서울

트윈 메타버스 구조

Previous미션Next모바일 앱

Last updated 2 years ago

Meta Seoul은 아래와 같이 고유한 3가지 레이어로 구성됩니다.

레이어 1 은 최신의 서울 실제 지도를 반영합니다. 이 레이어에서는 사용자들이 실제 랜드마크와 주요 지형지물을 레퍼런스 삼아서, 본인들의 위치 정보를 측정합니다. 이 레이어는 Meta Seoul에 의해서 제공되며, 실제 서울의 지형지물이 바뀜에 따라서 월 단위로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레이어 2 는 다수의 타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이어 1 위에 생성된, 각각의 타일들은 개별적으로 소유권과 수익모델 및 거버넌스 모델, 품질 관리 정책을 갖고 있습니다. 레이어 2의 소유와 운영 주체는 타일오너 (Tile Owners)들이고, 그들은 또한 레이어 3 에서의 시민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타일 오너들의 활동에 따라서 레이어 2 는 일단위로 정보가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레이어 3 는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들이 생성되고 소비되는 영역입니다. 레이어3 의 콘텐츠는 숏폼 영상, 채팅, 관심지점(Point of Interest) 체크인, 콘텐츠 큐레이션 등을 포괄합니다. 레이어 3 의 운영 주체는 시민(Citizen)들이고, UGC가 주된 콘텐츠이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